본문 바로가기
Tools/Vim

[Vim] 내가 만든, 나만 보는 cheat sheet

by 김크롱 2020. 10. 9.

vim

나는 개발자도 아닌 개발자 준비생이다.

그런 내가 vim을 익혀야겠다고 생각한 이유는 생산성 때문이다.

단축키!! 는 소중하니까.

 

성향상 손이 키보드에서 멀어지는것도 불편해한다. 

- 키보드도 큰 걸 싫어하고

- 최대한 마우스도 사용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.

- 크롬에도 Vimium 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 단축키를 사용하려고 하는 편이다.

 

무튼, 그래서 vim을 배웠는데 이녀석, 알면 알수록 너무 거대한 것 같다.

 

cheat sheet 은 구글링하면 많이 나오지만,

나는 아직 vim 완전 초짜이므로

일단 공부한 것 위주로 내가 보려고 정리했다.

 

난 인디핑크가 좋더라. 에뽀

 

vim에 대한 첫 학습은 김왼손 인강을 활용했고 cheat seet에 넣은 단축키는 인강을 토대로 만들었다.

 

 

www.inflearn.com/course/%EC%99%BC%EC%86%90%EC%BD%94%EB%94%A9-vim-%EC%97%90%EB%94%94%ED%84%B0

 

[김왼손의 왼손코딩] Vim 에디터는 처음입니다만: 개발자를 위한 Vim 에디터 기초 - 인프런

김왼손이 가장 좋아하는 에디터인 Vim 에디터의 기초를 다룹니다. Vim 에디터의 가장 필수적인 기능을 쉽고 가볍게 배웁니다. 이 강의는 Vim 에디터를 알고 있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합니다. 더 많��

www.inflearn.com

인강 완강쯤이야.

'Tools > Vim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Vim] 윈도우 10 환경에서 colorscheme 변경  (0) 2020.09.15